게시판 상세
subject [칼럼] 플라즈마 에너지 이용한 ‘플라듀오’, 주름-기미 치료 도움
name 쉬엔비 (ip:)
  • date 2019-12-27
  • recommend 추천하기
  • hit 116
rate 0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인간은 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길 원한다. 하지만 야속하게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의지와는 달리 노화가 시작된다. 미국의 유명 대학에서 진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사람은 26세에 노화가 시작된다고 한다.


치아와 면역력, 대사활성화 등 신체의 모든 부분에서 노화가 시작되지만, 노화를 표면적으로 느낄 수 있는 곳은 바로 피부다. 보통 피부 노화는 세월이 흐르면서 자연적으로 나타나는 내인성 노화와 외부환경에 의해 발생하는 광노화 등 두 가지 원인으로 진행된다.


                                                 ▲청담수안피부과 오두진 원장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 주름, 기미, 검버섯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런 증상들에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자외선’과 ‘수분 부족’이다.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보호를 위해 멜라닌 색소와 세포가 증가하게 된다.


이렇게 증가한 멜라닌이 피부 표면으로 올라와 기미와 주근깨, 검버섯 등의 색소 침착을 남긴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 수분을 유지하는 보습 함유 인자도 점차 감소하는데, 이는 피부 장벽을 약화시키고 피부 건조증을 유발해 탄력을 감소시켜 주름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피부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챙겨 바르는 것이 좋다. 외출 30분 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하며, 2~3시간에 한 번씩 덧발라 주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다. 식습관도 중요하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수분 함유량이 높은 과일과 야채를 챙겨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미 노화가 진행돼 주름이나 기미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면 병원을 찾아가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플라듀오(PLADUO)’라는 시술이 이런 증상을 치료하는 시술로 주목받고 있다.


플라듀오는 아르곤과 질소를 이용한 듀얼 플라즈마 시술로, 콜라겐 재생과 대식 세포 증가 등을 유도한다. 피부 면역력과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여드름과 피부 트러블뿐 아니라 기미와 홍조와 같은 색소침착, 모공, 탄력, 주름 개선 등 전반적인 피부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플라듀오는 흉터나 홍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낮아 빠르게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으며 통증이 적어 마취가 필요하지 않고 시술 시간도 10분 내외로 짧아 큰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시술 전에는 숙련된 의료진과의 세심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 방법을 진단받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레이저 시술을 받은 후에는 피부에 자극이 가는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 피부에 무리가 가는 사우나도 자제하고, 음주와 흡연 또한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청담수안피부과 오두진 원장

출처 - 스타데일리 뉴스 - http://www.stardail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1653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